경제
서울 패션 위크
서울패션위크는 패션쇼, 프레젠테이션, 쇼룸투어 등이 진행되는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매시즌 전략적인 비즈니스와 국내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서울컬렉션을 전세계에 선보이고 있음

정책 목적

국내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구성하여 국내 패션 브랜드와 국내·외 패션 관계자, 인플루언서, 대중이 함께 만날 수 있는 기회 제공

 

 

정책 개요 

(행 사 명) 2025 S/S 서울패션위크

(추진기간) ’24. 9. 3. ~ 9. 7. 

(행사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및 도심 내 주요 패션 상권(성수, 청담, 한남)

(주 제) 친환경, 리사이클링 등 지속가능한 패션

(주요내용) 패션쇼(21개 브랜드), 프리젠테이션(5개 브랜드), 트레이드쇼(92개 브랜드)

- (패션쇼) 한국을 대표하는 여러 디자이너가 예술적 감성을 담은 공연·아트와 결합한 다채로운 컬렉션 소개

- (프리젠테이션) 참여 브랜드·기업에서 국내·외 바이어와 프레스 대상으로 자신들의 컬렉션, 원단 등을 집중 소개

※ 금번 시즌에는 바이어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브랜드를 집중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을 새롭게 시도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기능 강화

- (트레이드쇼) 전 세계 대상 초청 바이어와 유통사 관계자들 간 비즈니스 장 제공

 

 

세부 내용

│패션쇼│

참여 브랜드에 시스템, 온라인 송출, 국내·외 홍보 마케팅 등 지원

- 패션쇼에 참여하는 모든 브랜드는 같은 기간 개최하는 트레이드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며, 최초 데뷔하는 브랜드에 한해서는 연출, 모델, 헤어·메이크업 일부 지원

< 패션쇼 주요 일정 >

9. 3.(화)

9. 4.(수)

9. 5.(목)

9. 6.(금)

9. 7.(토)

11:30, 아트홀1

유저

11:30, 아트홀1

메종니카

12:00, 아트홀1

아드베스

12:00, 아트홀1

까이에

12:00, 아트홀1

곽현주컬렉션

13:30, 아트홀2

시이안

13:00, 아트홀2

줄라이칼럼

13:30, 아트홀2

코키

13:30, 아트홀2

로에 오

15:00, 아트홀1

라이

 

15:00, 아트홀1

쿠만 YHJ

15:00, 아트홀1

아조바이아조

15:00, 아트홀1

두칸

15:00, 아트홀1

덕다이브

-

16:30, 아트홀2

켈리신

18:00, 아트홀1

리이

16:30, 아트홀2

한나신

16:30, 아트홀2

페노메논시퍼

-

18:00, 아트홀1

얼킨

-

18:00, 아트홀1

그리디어스

18:00, 아트홀1

만지 스튜디오

-

 

│프리젠테이션│

국내·외 패션 관계자 현장 초청, 네트워킹 지원 및 프로그램 컨설팅 제공

- 이번 시즌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프리젠테이션 쇼에는 4개 디자이너 브랜드와 1개의 섬유기업이 집중도 높은 컬릭션 공개 자리를 가졌음

- 섬유 기업의 경우 행사 주제에 초점을 맞춘 ‘바이오 스판덱스’ 등 관련 제품을 선보임

※ 바이오 스판덱스 : 버려진 페트병과 어망을 재활용하여 섬유를 생산하는 과정과 재생가능한 원료 사용으로 원재료 단계에서부터 탄소 절감을 실현

< 프리젠테이션쇼 주요 일정 >

9. 3.(화)

9. 4.(수)

9. 5.(목)

9. 6.(금)

12:00, 서울온

석운윤

10:00, 서울온

효성TNC

11:00, 한남 쇼룸

본봄

12:00, 한남 쇼룸

므아므

 

16:30, 한남 쇼룸

잉크

 

 

 

│트레이드쇼│

(수주 전시) 본 행사장(DDP) 내 브랜드별 팝업 부스 조성 및 상담 진행

- 브랜드 ↔ 바이어 간 사전 정보 교환을 통해 일대일 비즈매칭 결과에 따라 상담 운영

(쇼룸 투어) 주요 패션 상권(성수, 한남 등)을 권역으로 바이어가 직접 방문 및 상담

- 사전에 바이어로부터 방문을 희망하는 쇼룸을 파악하여 진행

 

│그 외 주요 행사│

(오프쇼) 개별 디자이너가 외부 장소에서 패션쇼 진행

- 런웨이가 진행되는 공식 장소 이외 다양한 장소에서 브랜드별 패션쇼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

< 오프쇼 주요 일정 >

9. 3.(화)

9. 4.(수)

19:00, DDP 야외

슬링스톤

18:30, 서소문성지

카루소, 빅팍

- (슬링스톤) 1950~60년도의 빈티지한 감성인 블랙 앤 화이트 모노톤으로 도시적인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컬렉션 소개

- (카루소) 서소문 성지 역사박물관을 ‘비밀의 화원’으로 재구성 후 패션쇼 진행

- (빅팍) 아카이브 피스를 친환경 소재로 재구성하여 생태계 보존과 환경적 책임을 강조한 컬렉션 소개

(하이서울패션쇼)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제공하는 역동적이고 유니크한 런웨이

- 바이어, 패션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시민들까지 자유롭게 관람하는 개방형 패션쇼

< 하이 패션쇼 주요 일정 >

9/6(금)

9/7(토)

10:30

아유(AYU)

11:00

드마크(De Marc.)

13:00

란제리한(Lingerie Han)

13:30

아혼(AHHORN)

16:00

얼반에디션(URBAN EDITION)

16:00

죤앤321(JOHN&3:21)

18:30

하플리(HAPPLY)

18:30

리덤(LEDUM)

(패션맵배포) 시민들에게 지역별 패션·뷰티 명소 30여곳을 국·영문으로 소개

- (성수맵) 국내 패션 브랜드 오프라인 스토어인 마뗑킴(Matin Kim), 세터(SATUR),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큐엘(EQL), 엠프티(EMPTY) 등 K패션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장소 36곳으로 구성

- (한남맵) 그로브스토어(GROVE STORE), 시엔느(SIENNE), 이미스(EMIS) 등 국내 MZ세대 및 해외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브랜드 36개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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