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목적
국내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구성하여 국내 패션 브랜드와 국내·외 패션 관계자, 인플루언서, 대중이 함께 만날 수 있는 기회 제공
정책 개요
(행 사 명) 2025 S/S 서울패션위크
(추진기간) ’24. 9. 3. ~ 9. 7.
(행사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및 도심 내 주요 패션 상권(성수, 청담, 한남)
(주 제) 친환경, 리사이클링 등 지속가능한 패션
(주요내용) 패션쇼(21개 브랜드), 프리젠테이션(5개 브랜드), 트레이드쇼(92개 브랜드)
- (패션쇼) 한국을 대표하는 여러 디자이너가 예술적 감성을 담은 공연·아트와 결합한 다채로운 컬렉션 소개
- (프리젠테이션) 참여 브랜드·기업에서 국내·외 바이어와 프레스 대상으로 자신들의 컬렉션, 원단 등을 집중 소개
※ 금번 시즌에는 바이어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브랜드를 집중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을 새롭게 시도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기능 강화
- (트레이드쇼) 전 세계 대상 초청 바이어와 유통사 관계자들 간 비즈니스 장 제공
세부 내용
│패션쇼│
참여 브랜드에 시스템, 온라인 송출, 국내·외 홍보 마케팅 등 지원
- 패션쇼에 참여하는 모든 브랜드는 같은 기간 개최하는 트레이드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며, 최초 데뷔하는 브랜드에 한해서는 연출, 모델, 헤어·메이크업 일부 지원
< 패션쇼 주요 일정 > | ||||
9. 3.(화) | 9. 4.(수) | 9. 5.(목) | 9. 6.(금) | 9. 7.(토) |
11:30, 아트홀1 유저 | 11:30, 아트홀1 메종니카 | 12:00, 아트홀1 아드베스 | 12:00, 아트홀1 까이에 | 12:00, 아트홀1 곽현주컬렉션 |
13:30, 아트홀2 시이안 | 13:00, 아트홀2 줄라이칼럼 | 13:30, 아트홀2 코키 | 13:30, 아트홀2 로에 오 | 15:00, 아트홀1 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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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 아트홀1 쿠만 YHJ | 15:00, 아트홀1 아조바이아조 | 15:00, 아트홀1 두칸 | 15:00, 아트홀1 덕다이브 | - |
16:30, 아트홀2 켈리신 | 18:00, 아트홀1 리이 | 16:30, 아트홀2 한나신 | 16:30, 아트홀2 페노메논시퍼 | - |
18:00, 아트홀1 얼킨 | - | 18:00, 아트홀1 그리디어스 | 18:00, 아트홀1 만지 스튜디오 | - |
│프리젠테이션│
국내·외 패션 관계자 현장 초청, 네트워킹 지원 및 프로그램 컨설팅 제공
- 이번 시즌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프리젠테이션 쇼에는 4개 디자이너 브랜드와 1개의 섬유기업이 집중도 높은 컬릭션 공개 자리를 가졌음
- 섬유 기업의 경우 행사 주제에 초점을 맞춘 ‘바이오 스판덱스’ 등 관련 제품을 선보임
※ 바이오 스판덱스 : 버려진 페트병과 어망을 재활용하여 섬유를 생산하는 과정과 재생가능한 원료 사용으로 원재료 단계에서부터 탄소 절감을 실현
< 프리젠테이션쇼 주요 일정 > | |||
9. 3.(화) | 9. 4.(수) | 9. 5.(목) | 9. 6.(금) |
12:00, 서울온 석운윤 | 10:00, 서울온 효성TNC | 11:00, 한남 쇼룸 본봄 | 12:00, 한남 쇼룸 므아므 |
| 16:30, 한남 쇼룸 잉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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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드쇼│
(수주 전시) 본 행사장(DDP) 내 브랜드별 팝업 부스 조성 및 상담 진행
- 브랜드 ↔ 바이어 간 사전 정보 교환을 통해 일대일 비즈매칭 결과에 따라 상담 운영
(쇼룸 투어) 주요 패션 상권(성수, 한남 등)을 권역으로 바이어가 직접 방문 및 상담
- 사전에 바이어로부터 방문을 희망하는 쇼룸을 파악하여 진행
│그 외 주요 행사│
(오프쇼) 개별 디자이너가 외부 장소에서 패션쇼 진행
- 런웨이가 진행되는 공식 장소 이외 다양한 장소에서 브랜드별 패션쇼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
< 오프쇼 주요 일정 > | |
9. 3.(화) | 9. 4.(수) |
19:00, DDP 야외 슬링스톤 | 18:30, 서소문성지 카루소, 빅팍 |
- (슬링스톤) 1950~60년도의 빈티지한 감성인 블랙 앤 화이트 모노톤으로 도시적인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컬렉션 소개
- (카루소) 서소문 성지 역사박물관을 ‘비밀의 화원’으로 재구성 후 패션쇼 진행
- (빅팍) 아카이브 피스를 친환경 소재로 재구성하여 생태계 보존과 환경적 책임을 강조한 컬렉션 소개
(하이서울패션쇼)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제공하는 역동적이고 유니크한 런웨이
- 바이어, 패션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시민들까지 자유롭게 관람하는 개방형 패션쇼
< 하이 패션쇼 주요 일정 > | |||
9/6(금) | 9/7(토) | ||
10:30 | 아유(AYU) | 11:00 | 드마크(De Marc.) |
13:00 | 란제리한(Lingerie Han) | 13:30 | 아혼(AHHORN) |
16:00 | 얼반에디션(URBAN EDITION) | 16:00 | 죤앤321(JOHN&3:21) |
18:30 | 하플리(HAPPLY) | 18:30 | 리덤(LEDUM) |
(패션맵배포) 시민들에게 지역별 패션·뷰티 명소 30여곳을 국·영문으로 소개
- (성수맵) 국내 패션 브랜드 오프라인 스토어인 마뗑킴(Matin Kim), 세터(SATUR),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큐엘(EQL), 엠프티(EMPTY) 등 K패션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장소 36곳으로 구성
- (한남맵) 그로브스토어(GROVE STORE), 시엔느(SIENNE), 이미스(EMIS) 등 국내 MZ세대 및 해외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브랜드 36개로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