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목적
시민들에게는 뷰티 축제, 산업계에는 비즈니스의 장이되는 글로벌 뷰티테크박람회 개최
정책 개요
(행 사 명) 서울뷰티위크
(주요컨셉) New Beauty와 Next Beauty를 통해 K-뷰티의 현재와 미래 전시
- (New Beauty)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K-뷰티 대표기업 및 강소기업 제품 소개
- (Next Beauty) 미래 트렌드를 제시하는 글로벌 뷰티브랜드 및 뷰티테크 기업 소개
(추진기간) ’24. 10. 1. ~ 3.
(행사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및 명동·홍대·강남역 등 주요 도심 일대
- 도심 속 뷰티 명소에 K-메이크업 시연 등 각종 체험이 가능한 팝업스토어 운영
(행사구성) 기업전시, 개막식, 글로벌 K-뷰티 포럼 등
구 분 | 10. 1.(화) | 10. 2.(수) | 10. 3.(목) | |
아 트 홀 | 1·2전시홀 | 기업 전시 | ||
메인무대 | 개막식 | 해외진출설명회 | 토크콘서트 | |
뷰티 크리에이터 서밋 | 피칭대회 | |||
스튜디오 | 라이브커머스(해외 인플루언서) | |||
컨퍼런스홀 | 뷰티트레이드쇼 | |||
상담부스 | 투자유치 상담 / 뷰티인크루팅 / 수출상담 / 글로벌플랫폼 입점 상담 | |||
어울림광장 | 야외부스 | K-뷰티 체험부스(메이크업시연) / 서울라이프 팝업/ 포토부스 운영 | ||
서울뷰티명소 | 명동, 홍대 강남역 | 팝업스토어 운영 / 메이크업 시연 |
세부 내용
│기업 전시│
(New Beauty)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코스메틱 중점 전시
- 화장품 제조 및 연구개발(R&D) 선도 기업, 글로벌 생활뷰티 기업 등 유망 중소기업 총 62개사에서 K-뷰티 제품 전시
(Next Beauty) 뷰티테크와 라이프스타일을 융합한 미래 트렌드 전시
- 글로벌 헤드케어 기업, K-뷰티 관광 플랫폼 기업 등 총 15개사의 제품 전시 진행
(글로벌뷰티존) 세계 주요 뷰티 시장에서 최근 유행하는 트렌드 전시
- 미국, 독일 등 5개 국가의 7개 기업이 참여하여 각국만의 특색 있는 브랜드 소개
│기업 지원│
(뷰티 트레이드쇼) 세계적인 해외 기업 바이어와 서울 뷰티 유망기업 간 교류
- Watsons, ARATA 등 36개국 200여명의 건강·미용·화장품 관련 기업 바이어와 미팅
(라이브커머스) 참여한 기업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직접적인 매출 창출 기회 제공
-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무상 대관 및 뷰티 분야 유망 인플루언서들과 협업 판매 등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기업 발굴
(트렌드서밋) 데이터 기반 K-뷰티 시장 트렌드, 제조·원료사 등 소개·홍보
│시민 참여│
(라이프스타일 체험) K-스타의 메이크업과 스타일링 관람 및 직접 경험
(팝업스토어) 명동·홍대·강남 등 도심 속 뷰티 명소에서 전시·판매·세미나 진행
(뷰티 크리에이터 서밋) 미래 K-뷰티 산업에서 크리에이터 역할 등 강연
(토크콘서트) 에스테틱 전문가,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 등과 함께 하는 담론
- (2층, 샘플스토어) 동대문 시즌별 패션 아이템 신상품이 전시되고, 패션 셀러라면 누구나 무료로 샘플 대여도 가능
- (2층, 스튜디오) 패션 상품 및 룩북, 패션 릴스 촬영 등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동대문 기반 젊은 창업자 양성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