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가치와 매력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브랜드 슬로건

개발경위

’22. 8. 「서울의 가치 찾기」 키워드 공모전을 시작으로 슬로건 선호도 조사(’22. 12. ~ 3.), 디자인 선호도 조사(’23.5.) 및 디자인 공모전(’23. 5.~ 6.)에 약 85만여 명의 국내외 시민 분들이 참여하여 주셨습니다.

키워드 공모전에서 서울의 정체성 및 매력에 대한 핵심 가치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슬로건을 개발하여 선호도 조사를 통해 “Seoul, My Soul” 이 선정 되었습니다.

<서울의 가치 찾기 공모전>

<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

브랜드 슬로건 :
SEOUL, MY SOUL
(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서울을 이루는 중심에는 사람이 있고 서울을 향한 다양한 마음이 모여
더 좋은 서울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브랜드 BI :

홍보 영상

디자인 설명

디자인 설명 (픽토그램 등)

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Love, INSPIRE, FUN

영문 타이포 디자인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메타포(metaphor, 간접적이고 암시적인 은유)기법을 활용하여
서울에 대한 다양한 마음을 이미지화 하였습니다.

love
LOVE 마음이 모여
사랑으로 가득 찬 도시 서울
inspire
INSPIRE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주는 도시 서울
fun
FUN 즐겁고 매력으로 가득 찬
매력 도시 서울

loveinspirefun사람들의 다양한 마음이 모여 조화를 이루는 매력 있는 도시 서울을 상징합니다.

대표 이미지

대표 이미지

영문기본형 - SEOUL MY SOUL
한글기본형 - 서울 마이 소울
영문 가로형
한글 가로형
한글 가로형 아이콘 빼고
한글 세로형 활용
영문 세로형 - 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한글 세로형 - 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영문 가로형 - 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한글 가로형 - 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영문 세로형 - 서울마이소울
영문 가로형 - 서울마이소울

포스터 및 활용안

활용안

옥외 광고판 활용
버스 광고판 활용
옥외 광고판 활용 예시3
의류 활용
문구 활용예시
쇼핑백 활용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