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8. 「서울의 가치 찾기」 키워드 공모전을 시작으로 슬로건 선호도 조사(’22. 12. ~ 3.), 디자인 선호도 조사(’23.5.) 및 디자인 공모전(’23. 5.~ 6.)에 약 85만여 명의 국내외 시민 분들이 참여하여 주셨습니다.
키워드 공모전에서 서울의 정체성 및 매력에 대한 핵심 가치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슬로건을 개발하여 선호도 조사를 통해 “Seoul, My Soul” 이 선정 되었습니다.
<서울의 가치 찾기 공모전>
<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
‘서울을 이루는 중심에는 사람이 있고 서울을 향한 다양한 마음이 모여
더 좋은 서울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영문 타이포 디자인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메타포(metaphor, 간접적이고 암시적인 은유)기법을 활용하여
서울에 대한 다양한 마음을 이미지화 하였습니다.
사람들의 다양한 마음이 모여 조화를 이루는 매력 있는 도시 서울을 상징합니다.